녹색성장 자전거정책에 대한 나의 의견

우리나라가 저 탄소 녹색 성장의 일원으로 자전거정책을 많이 내놓고 있다.
다양한 자전거를 개발 생산하여.. 우리나라 자전거 보급률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우리나라 자전거 시장은 10~20만원대는 저가 중국제가 거의 들어와있고
그이후 가격대는 거의 외제로.. 자전거 가격만 보더라도 눈이 뒤집어질 자전거들이 대부분이다.

여기서 현재 우리나라 자전거 시장이 과연 수요자 입장에서 정당한 것인지 한 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과연 통학용이나, 장보기용 등에 비싼 자전거가 필요할까 하는 문제도 고려해 보아야한다.

우리나라 자전거시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중국산제품에 지지 않을 가격 경쟁력과 품질을 지녀야한다.
많은 연구개발을 통해서 주요 부품 등에 대한 국내 기술을 확보하여야 하겠고,
자전거의 주요 수요층인 주부나 학생들에게 맞는 품질 경쟁력을 지녀야하겠다.

현재 국내 자전거 판매점들이 저가 중국제를 파는 현실은 바람직한것이아니다.

정책은 무늬만 정책이 되서는 안된다. 정책이 실현될 수 있는 기반을 잘 닦아야한다.
현재의 정책이.. 그러한 것들을 아우를 수 있는 정책이 되기를 바란다.

by 피어난먼지 | 2009/06/07 00:06 | Social | 트랙백 | 덧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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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글로거 at 2009/06/07 01:51
자전거 도난방지를 위한정책도 나와야하겟습니다.ㅠㅠ
Commented by 피어난먼지 at 2009/06/08 01:02
현재 자전거 도난이 무척 많은 것은 것이 사실이지요.
저도 3번이나 도난을 경험했거든요 ㅠㅠ
도난의 원인이 되는 튼튼하지 않은 자물쇠를
연구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하진 않지만 안전하다고 소문난
4관절락 3관절락... 대만에서 수입하고 있지요.^^
Commented by 글로거 at 2009/06/08 01:02
안장만 빼간적도 많지요...
Commented by 피어난먼지 at 2009/06/08 01:13
현재 자전거 싯포스트(안장)도 연결부분락이 나와있는 걸로 압니다.
특정 렌치로만 풀수있도록...하지만 많이 보급되지 않은게 사실이고...ㅎㅎ 임시적인 방편으로.. 많은 사람들이 지나는 곳에 세워두어야겠죠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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